선택하기전에 중요한 점은 꼭 확인하세요

선택하기전에 중요한 점은 꼭 확인하세요

태양광발전에서 거치각도는 매우 중요합니다

모든 지역의 이상적인 태양광패널 거치각도는 각 지역의 위도에 따라 모두 다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통상 30도에서 40도 사이가 이상적인 고정각입니다. (정남향 기준) 아래 그림에서 알 수 있듯이 태양광패널이 점점 벽면에 가까워질수록 발전량은 서서히 줄어듭니다. 특히 태양광패널로의 빛 입사각이 60도를 넘어서면 발전량은 급격히 줄어듭니다. 그것이 이른 아침, 늦은 오후의 발전량이 매우 줄어드는 이유가 되고 태양광패널의 고정 거치각이 적어도 지면으로부터 75도를 이루어야 하는 이유입니다.(여름철 정오발전량 강하 방지)

angle

여기서 또 하나 중요한 것은 태양광패널 자체가 만들어내는 그림자입니다. 겨울철이라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여름철 낮이라면 아래층으로 길게 드리워지는 그림자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최소화시키기 위해서는 태양광패널 돌출길이를 최소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마이크로발전소는 발전량과 바람으로부터의 안전, 아랫집 이웃의 햇빛까지를 고려하여 건물로부터의 돌출길이를 20cm이하로 줄여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마이크로발전소 V시리즈가 60도, F시리즈가 75도를 기울이고 있는 이유입니다. 물론 평면에 설치하는 R시리즈의 콘솔이라면 30도 이상적인 각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란다의 일조와 조망을 고려하세요

여러분의 베란다는 어떻게 쓰고 계신가요? 저희가 수많은 사례를 조사한 바에 따르면 절반이 넘는 분들이 베란다에 화초를 키우고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운동기구를 놓은 분들, 필요없는 물건을 놓아두는 창고로 쓰는 가구도 있었고, 조망을 위해서 깨끗하게 비워두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베란다로 들어오는 빛을 가리는 것도 최소화하거나 필요하다면 가리지 말아야겠다는 결론을 내리고, 국내유일의 층간거치형 베란다 태양광시스템의 개발을 완료했습니다.


공동주택의 전체적인 미관, 베란다 화초의 햇빛, 거실의 조망을 생각한다면 역시 층간거치형이 정답입니다.


안전한 거치를 위해서 소형패널이 좋습니다

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는 플래카드의 가운데 구멍을 뚫어놓는 이유는 면적이 늘어날수록 풍압의 영향이 제곱이 되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바람의 영향을 받는 태양광패널의 면적이 작으면 작을수록 풍압의 영향이 작아지기 때문에 태양광패널의 소형화는 베란다 태양광에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일입니다. 마이크로발전소의 태양광패널 단위면적은 국내에서 가장 작은 0.35제곱미터 수준으로 풍압의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고, 가장 간단한 거치대로 가장 안전하게 거치할 수 있습니다.(V시리즈의 경우)



또 하나 안전거치에 있어 고려해야 할 점은 베란다의 고정점입니다. 베란다 태양광은 이미 설치되어 있는 난간을 이용해야 하므로 오랜 시간 난간에 피로를 적게 주는 방식을 택해야 합니다. 마이크로발전소의 패널은 초경량 3.9kg을 기본 단위로 설계되어 있어 적은 무게를 길게 나누어 거치하므로 베란다의 단위길이에 가해지는 피로가 최소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그 고정점이 난간의 가장 하부에 위치하므로 난간과 건물의 고정점과 일치하여 가장 견고하게 오랫동안 거치할 수 있습니다.

고객상담

전화 : 070-4900-4686~8
팩스 : 031-907-4050
microps@microps.co.kr

온라인 납부
온라인 납부